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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 플랫폼 쇼피 Shopee 잠깐의 정체기 본문

Daily/동남아 스마트스토어 Shopee

동남아 플랫폼 쇼피 Shopee 잠깐의 정체기

life is money 2020. 7. 31.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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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주입니다. 

장마가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다음주까지 비가 온다더니 강원도 지역은 비 한방울 내리지 않고

해만 쨍쨍답니다. 밑에 지방 보면 아파트 단지에 물이 차서 차가 침수되어 있던데, 강원도는 

그런거 하나 없이 찜통 더위로 죽을 것 만 같습니다..


역시 강원도는 북한 날씨를 보는 게 더 정확 하다던 말이 맞는 것 같아요.




오늘은 저의 쇼피 성장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한동안 주문이 잘 들어오다가 무슨 일 인지 수익이 점점 줄고, 방문율도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한국 셀러들이 유입되어 오는 것을 보기는 했지만 체감이 이렇게 빨리 올 줄은 저도 예견하지는 못한 것 같아요.


무엇이 문제인가? 상품 소싱에 대한 것도 연구해 보고, 단골 고객을 위한 개인적인 마케팅 전력도 세워보고, 타 사이트와 쇼피내의 다른 셀러분들과의 가격 경쟁면에서 조정도 해보고, 여러가지를 시도 중에 있음에도 크게 달라지는 점을 못 찾고 있어요.


마음이 조급해서 그런 건지, 아니면 사업 수완이 부족한 것인지 감이 안 잡힙니다. 다른 사람들의 현재 사례를 보면 아직 까지는 전과 다를 게 없다는 데....흠... 


구체적인 이유와 이 같은 문제를 해결 할 속 시원한 지식이 없는 관계로 스스로 벽을 허물고 지나가야 할 시간이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생각해 봤습니다.


나의 사업을 홍보 할 만한 수단을 만들어야겠다! 


첫 번째.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 홍보 마케팅 전략


두 번째. 각 종 SNS 활용(카카오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


세 번째. 상품 등록 시 키워드 지정


네 번째. 상품 등록 이미지 활용 간, 기재된 설명 내용을 영문으로 번역하여 사용.


제가 어제 오늘 생각 한 최선의 방법들 입니다. 그럼 어떻게 이 것을 활용하는가? 에 대해서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생각 만으로는 바뀌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몸으로 움직여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유레카를 외칠만한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 번째.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 홍보 마케팅 전략


- 페이스북 내에 개인 페이지가 아닌 공용 페이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공포 이야기, 해외 여행 갤러리 등 페이스북에서 여러 사람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알아 갈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드는 것이지요. 만들기만 한다고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이 것 또한 홍보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있어야 가능한 영역이지요.

그래서 오늘 우선은 페이지 개설만 해 놓은 상태인데, 페이지 주제는 "동남아 플랫폼 Shopee 정보"라고 해서 "동셀모" 로 지정해서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일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긴 한데, 뭐든 일단 해보고 제한적인 요소가 무엇인지 판단을 해서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 한 수익 창출 또한 가능한데, 이 것은 제가 경험이 있는 부분이어서 재테크 관련 카테고리에 포스팅 하여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원하고자 하는 목적은 수익 창출이 아닌, 홍보 목적이기에 김칫국 마시는 소리겠지만, 페이스북을 통한 수익 창출 금액은 전액 기부 할 예정입니다. 헿



(신규 개설 페이지- 이 페이지를 통해서 앞으로 쇼피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볼 생각입니다.)


두 번째. 각 종 SNS 활용(카카오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


- 제가 블로그를 키우고 있는 목적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SNS같은 경우 가입만 해 놓고 잘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데,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카카오 페이지 등을 활용해서 블로그 방문 지수와, 쇼핑몰 홍보에 도움이 되겠다 싶어서 다시 활성화를 시켜 놓은 상태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여러 사람들도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을 사용 하는 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이 들고 있죠. 태그를 통해서 서로 맞 팔을 맺는다고 하죠? 그런 방법을 사용해 볼까 합니다. :)



 세 번째. 상품 등록 시 키워드 지정


- 제가 여태 까지 상품을 등록하고 소싱 해 오는 과정을 돌이켜 생각해 봤습니다. 저는 그냥 어떻게 보면 생각 없이 상품에 대한 정보만 가져왔는지 등록되는 상품 명에는 크게 신경을 안썼더라구요. 키워드는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할까 생각을 해보니, 광고비를 충전하여 유료로 내 카테고리 및 상품을 홍보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 원초적인 방법이 있었습니다!


쇼피 에서도 여러 상품들에 대한 키워드 순위가 존재하고, 어떤 키워드를 적절하게 사용 하느냐 의 따라서 나의 상품이 상위에 노출 되느냐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즉, 동일 상품을 올리더라도,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여 상품을 등록했느냐 따라서 내 Shop에 대한 점수가 매겨진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서 느끼는 점은 블로그 포스팅 상위 노출과 비슷한 개념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균 방문율, 매우 저조하다. 이탈율 78.57%)



네 번째. 상품 등록 이미지 활용 간, 기재된 설명 내용을 영문으로 번역하여 사용.


- 저 같은 경우에는 보통 쿠팡이나 위메프 같은 곳에서 표기되어있는 상품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다 쓰는데요. 스타 셀러 들이 올려놓은 상품들을 보면 대부분 한글로 되어있는 상품 이지미 텍스트를 왠만 하면 영어로 다 번역을 하여서 사용을 하더라구요. 


저 또한 생각을 해보니, 한글을 모르는 사람한테 한국 제품을 소개하면 상품 구매를 하는데 있어 접근성이 떨어질 것 같다는 생각을 뒤늦게 깨우쳤습니다. 보통 많은 판매가 이뤄진 한국 제품을 보면, 가격 적으로 저렴한 부분도 있지만 게시 되어 있는 상품을 들어가서 세부 내용을 읽어보기 전에 전면 광고의 역할을 수행하는 상품 이미지에서 구매가 판 가름 난 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보완해야 할 사항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마지막으로 4가지의 보완 사항을 일정 기간 실험을 거친 후 결과에 대해서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블주 였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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